본문 바로가기
한국 고양이의 날_9월9일

제5회 고양이의 날 기획전, 주말 이벤트!

by 야옹서가 2013. 9. 13.


알라딘  교보문고 예스24  인터파크

 

9월 14일(토)은 '고양이의 날' 5주년을 기념해 열린 세계 고양이여행 사진전 오픈 후 첫 주말입니다. 당일 오후 4시부터 1시간 반가량 W스테이지에서 다른 분들의 강연회가 열리므로, 오후 2시 반~4시 사이에 전시장이 혼잡할 수 있습니다. 이 점 미리 양해 부탁드리며, 내일 일정을 알려드릴게요. 참고로 추석 연휴(9월 18~22일)에는 전시장 2곳 모두 휴관합니다.

 

Q: 토/일요일 특별한 일정이 있나요? 

A: 주말에는 오후 2시~7시 사이에 전시장에서 인사도 드리고 질문도 받습니다.

오후 2~3시-안국동 W스테이지

오후 3시-신사동 프라이데이 서커스로 출발

오후 3시 40분~오후 7시-프라이데이 서커스에서 '고양이 도서관' 진행 

 (비치된 책만 구경하셔도 되고, 함께 고양이 이야기를 나누는 것도 가능합니다.)

 

Q: W스테이지와 프라이데이 서커스 전시는 어떻게 달라요?

A: 안국동 W스테이지는 세계 고양이여행 사진전이 열리는 '메인 전시장'입니다. 참여작가 4명의 작품집과, 책공장더불어의 동물책 등을 볼 수 있습니다. 

 

그밖에 전시장 외벽과 계단 아래 등 6곳에 실물 크기의 길고양이 사진이 숨어있으니 함께 인증샷을 찍어보세요.

 

 

신사동 프라이데이 서커스는 전시기획자 고경원의 '세계 고양이여행 기념품전'이 열리는 공간이자, 참여작가들의 고양이 후원작품과 제품 등을 판매하는 공간입니다. 책을 보거나 쉴 수 있는 원탁과 의자가 있습니다.

 

일본 고양이 역장과 타이완 고양이 역장의 캐릭터 대결도 보시고...


일본, 타이완, 스웨덴의 유기묘 후원달력과 상품도 비교해서 볼 수 있어요.

  

Q: 2곳에서 스탬프 랠리를 한다는데 어떻게 참여하죠?

A: 안국동 W스테이지에서 사진전을 먼저 보시고, 비치된 엽서에 발바닥 로고 스탬프를 찍어 신사동 프라이데이서커스로 가져오세요. 깜찍한 고양이 수첩 2종을 드립니다. 스탬프 랠리 완주자가 성함/이메일/연락처를 남겨주시면, 전시 종료 후 등록번호를 기준으로 추첨해 소정의 선물을 드립니다. 

 

Q: 작년에는 방명록 이벤트를 하던데 올해는 안 하나요? 

A: 올해도 진행합니다. 원래 9월 9일 첫날 방명록을 갖다놓았어야 했는데, 2군데서 열리는 전시와 행사로 경황이 없다보니 방명록도 어제 오후에야 갖다놓았네요. 방명록에 고양이의 사연이나 응원 메시지, 재미난 그림을 남겨주신 분을 뽑아 기념품을 드리고요. 간단하게 이메일만 남기셔도 무방합니다. 이메일을 남겨주시면  내년 고양이의 날 전시 때 초청메일을 보내드립니다. 손글씨를 읽어 데이터를 입력하다보면 간혹 영문자와 숫자가 혼동되는 경우가 있으니(영문자 l과 숫자 1, 영문자 o와 숫자 0 등) 명시해주시면 좋습니다.

 

Q: 안국동 W스테이지에서는 왜 작품집을 팔지 않나요?

A: 메인사진전 공간(안국동)에서는 비영리행사만 진행할 수 있어서 작품집 판매가 불가능합니다. 대신 후원판매공간인 프라이데이 서커스에서 세계 고양이여행 작품집과 기념 수첩, 길고양이 후원액자와 관련 제품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직접 방문하지 못하시는 경우, 소셜펀딩 사이트 '텀블벅'에서도 후원구매 가능합니다. https://www.tumblbug.com/ko/catday/process

 

Q: 전시장 2곳을 찾아가는 방법을 각각 알려주세요.

A: 안국동 W스테이지는 안국역 1번 출구에서 30초 거리여서 찾기 쉬워요.

 

** 신사동 프라이데이 서커스는 신사역 8번 출구에서 도보 15분 정도입니다.

 

며칠간 전시장에 특별한 손님들이 여러 분 찾아주셨어요.

추석연휴에는 짬나는 대로 그분들과의 이야기도 틈틈이 소개하려 합니다.

그럼 내일 오후 2시에 전시장에서 뵙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