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 고양이의 날_9월9일

제7회 고양이의 날 기획전 정산합니다

by 야옹서가 2015. 10. 28.

 
알라딘  교보문고 예스24  인터파크

 

 

* 어제 올렸던 방명록 이벤트 당첨자 명단 추가해서 정산 글을 최종 작성합니다.

 

2015년 9월 9일부터 30일까지 열렸던 제7회 고양이의 날 <행운고양이>전시가

여러 분들의 참여와 관심으로 성황리에 종료되었습니다. 올해는 전시 공간이 갤러리카페여서

관람에 다소 불편할 수도 있었지만,  접근성이 좋고 유동인구가 많은 홍대입구역 근처에서

전시를 진행할 수 있어서 더 많은 분들과 함께 우리 곁의 고양이에 대해 생각해볼 수 있었던 자리였어요.

매년 더 좋은 여건에서 전시를 준비할 수 있도록 힘쓰겠습니다.

 

1. <행운고양이>전 길고양이 후원판매 수익금 정산

고양이의 날 기획전에는 매년 전시 중 작가들이 제작한 소품 판매 순수익금을 모아 한국고양이보호협회에 기부하고 있습니다.

올해는 본주르에 지급한 판매대행 수수료와 재료비 등을 제하고 참여작가들이 자율기부 수익금 50만 원을 기부합니다. 

길고양이를 위해 필요한 곳에 요긴하게 쓰여지길 바랍니다. 아울러 추후 길고양이 후원바자 등에 사용하실 수 있도록

<행운고양이> 작품집 20권을 함께 보내드렸요.

 


2. 내년 전시 주제 예고 '고양이의 친구들'

2016년 제8회 고양이의 날 기획전의 주제는 '고양이의 친구들'입니다.

고양이를 좋아하다 보면 고양이를 닮은 동물에게까지 관심의 범주가 넓어집니다.

삵이나 호랑이처럼 고양이와 비슷한 동물들의 뉴스가 자꾸 눈에 밟히고,

부리부리한 둥근 눈이 고양이를 빼닮아 '묘두응'으로 불렸던 부엉이도 낯설지 않습니다.

고양이에 대한 관심이 우리 곁의 생명 전반에 대한 관심으로 확장되면서 또 다른 긍정적인 변화를 가져오는 거지요.

넓게 보면 고양이를 좋아하는 사람도 고양이의 친구들이라 말할 수 있을 겁니다.

지금까지는 최종 참여작가 구성에 시간이 걸리다보니 전시공간 공모 등 좋은 기회가 있어도 제때 지원하지 못했는데요.

내년 전시부터는 올해 연말까지 참여작가분을 최종구성하고자 미리 주제를 정했습니다.

고양이와 닮은 동물들의 이야기, 고양이와 친구가 되고싶은 생명(사람 포함)들의 이야기가 다채로운 그림 속에 펼쳐질 예정이에요. 

노랑둥이 고양이와 호랑이, 고등어무늬 고양이와 부엉이, 젖소무늬 고양이와 범고래 등 다양한 조합이 나올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아울러 사진 중심으로 진행되었던 고양이의 날 기획전에도 소폭 변화가 생깁니다.

내년 전시는 회화작가분들의 작품을 중심으로 진행해볼 예정이거든요,

물론 사진작가와 회화작가의 협업 형식도 가능할 거고요. 기대해주세요~


3. 방명록 이벤트에 참여해주셨던 다섯 분의 명단을 발표합니다.

재미있는 그림을 그려주신 분, 특별한 사연 남겨주신 분 중심으로 뽑아봤어요.

이메일을 남겨주시지 않은 분은 당첨되셔도 제가 연락할 방법이 없어

당첨되기 어려우니 다음에 참여하실 때는 꼭 이메일 남겨주세요^^

 

당첨되신 다섯 분께는 <행운고양이> 기념엽서 5종 세트와, 고양이의 날 기념배지를

우편으로 발송해드립니다. 오늘 중에 남겨주신 이메일로 연락드리겠습니다. 축하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