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퍼런스는 정해진 순서에 따라 '위에서 아래로 흐르는 방식'의 행사입니다. 수천 명이 참여하는 행사이니 컨퍼런스 형식이 무난하겠지만, 블로거의 '만남'을 중시하는 행사라면서도 정작 '특정한 주제에 관심 있는 블로거들이 만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는 아무 안내가 없네요.
예를 들면, 블로거 컨퍼런스에서 길고양이를 좋아하는 블로거들을 만나고 싶다면, 그냥 제 블로그에서 알아서 번개를 쳐야 하나요? 이 사안과 관련한 공지는 FAQ의 아래 항목 중 밑줄 친 부분 정도인데, 해당 사안을 어떻게 진행할지에 대해서는 나와 있지 않습니다.
Q. 블로거들을 위한 행사인만큼 다른 블로거들과의 만남의 자리를 가질 수 있나요?
A. 이번 행사는 사용하는 블로그에 상관없이 다양한 블로그에서 활동하는 블로거들을 위한 축제의 장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만큼 블로거들의 만남과 소통에 많은 기회를 제공하려고 합니다. 블로거사랑방, 블로거인연맺기, "내가 생각하는 블로거란?" 미디어아트 및 블로그 에티켓에 이르는 다양한 기회를 통해 다른 블로거들과의 만남의 자리를 가질 수 있습니다.
언급된 '블로거 인연맺기'가 어떻게 진행될 지 모르겠지만, 하다못해 공식 블로그에 해당 게시판이라도 있어야, 그날 현장에서 관심사가 비슷한 블로거를 만날 수 있을 것 같은데요.
또 강연만 들을 게 아니라, 블로거들이 찍은 사진을 전시한다던가, 블로거 벼룩시장을 한다던가, 기타 재미난 부대행사를 기획할 수도 있을 것 같은데, 위 알림글만 봐서는 "내가 생각하는 블로거란?" 미디어아트 이것 외에 어떤 행사가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그나마 이것도 달랑 제목만 있으니 무슨 내용일지도 알 수 없고요. -_-;
작은 규모의 행사도 아닌데, 공식 홈페이지에 FAQ밖에 없으니 궁금한 점이 있어도 길게 글쓰기가 어렵네요. 댓글로도 물을 수는 있겠지만 너무 장황해질 것 같아서 트랙백 겁니다. Q&A 게시판을 만들면 실무진이 해야 할 일이 좀 늘긴 하겠지만, 건의나 아이디어를 받는데도 수월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