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블로거 컨퍼런스] 블로거 만남은 어떻게 진행하나요?

by 야옹서가 2008. 3. 8.

컨퍼런스는 정해진 순서에 따라 '위에서 아래로 흐르는 방식'의 행사입니다. 수천 명이 참여하는 행사이니 컨퍼런스 형식이 무난하겠지만, 블로거의 '만남'을 중시하는 행사라면서도 정작 '특정한 주제에 관심 있는 블로거들이 만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는 아무 안내가 없네요.
예를 들면, 블로거 컨퍼런스에서 길고양이를 좋아하는 블로거들을 만나고 싶다면, 그냥 제 블로그에서 알아서 번개를 쳐야 하나요? 이 사안과 관련한 공지는  FAQ의 아래 항목 중 밑줄 친 부분 정도인데, 해당 사안을 어떻게 진행할지에 대해서는 나와 있지 않습니다.

Q. 블로거들을 위한 행사인만큼 다른 블로거들과의 만남의 자리를 가질 수 있나요?

A. 이번 행사는 사용하는 블로그에 상관없이 다양한 블로그에서 활동하는 블로거들을 위한 축제의 장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만큼 블로거들의 만남과 소통에 많은 기회를 제공하려고 합니다. 블로거사랑방, 블로거인연맺기, "내가 생각하는 블로거란?" 미디어아트 및 블로그 에티켓에 이르는 다양한 기회를 통해 다른 블로거들과의 만남의 자리를 가질 수 있습니다.


언급된 '블로거 인연맺기'가 어떻게 진행될 지 모르겠지만, 하다못해 공식 블로그에 해당 게시판이라도 있어야, 그날 현장에서 관심사가 비슷한 블로거를 만날 수 있을 것 같은데요.
또 강연만 들을 게 아니라, 블로거들이 찍은 사진을 전시한다던가, 블로거 벼룩시장을 한다던가, 기타 재미난 부대행사를 기획할 수도 있을 것 같은데, 위 알림글만 봐서는 "내가 생각하는 블로거란?" 미디어아트 이것 외에 어떤 행사가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그나마 이것도  달랑 제목만 있으니 무슨 내용일지도 알 수 없고요. -_-; 
 
작은 규모의 행사도 아닌데, 공식 홈페이지에 FAQ밖에 없으니 궁금한 점이 있어도 길게 글쓰기가 어렵네요. 댓글로도 물을 수는 있겠지만 너무 장황해질 것 같아서 트랙백 겁니다. Q&A 게시판을 만들면 실무진이 해야 할 일이 좀 늘긴 하겠지만, 건의나 아이디어를 받는데도 수월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