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 고양이의 날_9월9일

제14회 한국 고양이의 날 2부 전시(2022.9.16~11.30)

by 야옹서가 2022. 10. 10.



 14회 한국 고양이의 날 2부 전시 

장소: 씨알방학간 2 7, 8전시실(서울 도봉구 도봉로 666)
기간: 2022 9 16~11 30(~ 10:00~18:00)

1. 고경원 고양이 사진전 <솟아라, 호랑이 기운!>



구 소방학교 건물을 리모델링한 문화공간 
씨알방학간에서 열리는 <솟아라, 호랑이 기운!> 2022년부터 길고양이의 삶을 사진과 글로 기록해 온 고경원 작가의 20주년을 기념하는 길고양이 사진전이다. 이번 전시에는 작가가 지난 20년간 만나 온 고양이 중에서도, 유독 호랑이 같은 당찬 기운을 담은 고양이들의 사진을 전시한다.

우리는 사람을 보면 숨거나 달아나고, 경계하는 눈빛으로 쳐다보는 길고양이의 모습에 익숙해져 있지만, 인간이 인지하지 못하는 시간과 장소 어딘가에서 길고양이는 세상의 주인공이 되어 당당하게 거리를 활보하고 있다. 그 모습을 가만히 기록해 온 작가는, 세상 모든 길고양이에게 호랑이 기운이 솟아나길 빌며 사진으로 길고양이에 대한 응원을 전한다.

2. <고양이, 우리 그림 속을 거닐다>


호랑이와 고양이의 만남을 다룬 
<호냥호냥해>전을 보며  “이 작가의 다른 고양이 그림도 궁금해!” 하고 아쉬워할 분들을 위한 특별전. 호냥호냥해에 참여했던 10명의 작품 외에도, 인터뷰집 <고양이, 우리 그림 속을 거닐다>에 참여한 작가들의 작품까지 추가되어 총 12명의 작품을 관람할 수 있다.  

 부대행사
-고양이 도서관
 고양이 사진작가 활동 20주년을 맞이한 고경원 작가의 대표작과, 야옹서가에서 출간한 다양한 고양이 책을 관람할 수 있는 미니 도서관이 운영된다. 

-성묘입양 캠페인 포토존
매년 한국 고양이의 날 행사 기간 중 진행해 온 
성묘입양 캠페인-고양이는 클수록 좋다 포토존도 마련된다. “고양이는 클수록 좋다는 캠페인 캐치프레이즈 속에는, 다 큰 어른 고양이를 상징하는 성묘의 의미와, 물리적으로  고양이를 뜻하는 거대 고양이의 의미가 담겨 있다 
큰 고양이가 주는 큰 기쁨을 상징적으로 체험해볼 수 있도록이번 전시에는 성묘 입양의 주인공이 된 히끄홍조 등 친숙한 고양이들의 사진과 일러스트레이션 패널을 설치하여방문객들이 함께 기념사진을 찍을 수 있게 할 예정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