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교보문고 예스24  인터파크

 


힘이나 연륜으로 따지면 상대도 되지 않건만, 아기 고양이들은 자꾸 장닭 아저씨를 노립니다.


몸을 잔뜩 숙이고 뒷다리를 동동거리는 걸 보니, 또 스프링처럼 갑자기 뛰어올라 

아저씨에게 덤벼들 모양입니다. 
 

이 집에서 제일 연장자인 할머니 고양이는, 어린 녀석들이 천방지축 까부는 모습이 영 불안하기만 합니다.

장닭 아저씨가 성격이 무던해서 그냥 참을 뿐이지, 한번 화내면 무섭다는 걸 잘 알고 있거든요. 

특히 저 날카로운 부리와 발톱은 다 큰 어른 고양이도 위협을 느낄 만큼  매섭습니다.


하지만 아직 어린 고양이들에게 겁나는 게 뭐가 있겠어요. 여기 치즈태비 어린이도

장닭 아저씨를 덮칠 기회를 호시탐탐 노립니다.  "하나도 안 무서운데요?" 하면서

팔짱까지 떡 끼고 장닭 아저씨를 정면으로 바라봅니다.

"이렇게 자전거에 기대면 내 키가 아저씨보다 더 크다고요!" 

근거도 없이 제가 아저씨보다 더 세다는 걸 인정받고 
싶어 하는 어린 고양이입니다.

급기야 아저씨를 향해 주먹까지 쥐어 보입니다. 저 자세로 금방이라도 달려들 기세로군요.

장닭 아저씨는 기가 막히다는 얼굴로 눈을 부라립니다. 까불까불하는 어린 녀석을 혼내줄 수도 없고...

"햐... 니가 머리에 이~따만한 구멍이 한번 나 봐야 '아, 아저씨가 이렇게 무서운 닭이었구나' 할끄야~"

 

서슬퍼런 장닭 아저씨의 기세에  기가 죽은 아기 고양이는, 눈에 띄지 않을 만큼 아주 조금 물러납니다.

그래도 고양이의 자존심이란 게 있거든요. 저러다 갑자기 바쁜 일이 생각난 척하며 도망가겠죠?

가끔 턱없는 장난을 치긴 하지만, 장닭 아저씨와 어린 고양이들은 사이좋게 지낼 수 있을 거예요.

어렸을 때부터 함께 자란 동물들은 다른 종과의 공존도 충분히 가능하니까요.  

* '고경원의 길고양이 통신'에서는 2010년 6월부터 유럽 고양이 여행기를 연재하고 있습니다. 

  아래 손가락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시면, 다음 여행기를 이어가는 데 큰 힘이 됩니다.^^ 

  1. BlogIcon 카뮤
    2010.08.09 16:57

    햇살을 잔뜩 머금은 팔짱낀 아가 고양이가 너무 예쁘게 나왔어요 /ㅅ/
    저 나이때는 정말 호기심 가득해서 ~ ㅎㅎ. 장닭 아저씨가 봐주니 다행이네요 ^^; ㅋㅋ.

  2. BlogIcon 고양사랑
    2010.08.09 17:03

    ㅎㅎㅎ 하룻고양이 장닭아저씨무서운줄 모르는군요 ㅋㅋㅋ정말 머리에 땜통하나 나봐야~아,,장닭아저씨 부리는 무기였구나,,할끄야?ㅎㅎ 고경원님 유머센스 굿입니다

  3. BlogIcon 터키아빠
    2010.08.09 17:19

    아.. 완전 귀엽네요. 어린 냥이가 장닭 아저씨에게 덤비지 않아서 다행입니다.
    ㅎㅎ

  4. 비비안과 함께
    2010.08.09 21:08

    아...정말 장닭이 기가 막혀하는 것 같은 느낌이 팍 전해져옵니다 ㅋㅋ 정말 요녀석 쥐방울 만한 녀석...때릴 곳도 없고...그런 느낌입니다. 쥐방울 만한 냥이 시절에나 가능하겠지요~저런 객기는^^

  5. 할매냥이
    2010.08.09 21:12

    아이고 귀여워라+_+

  6. 맹그로브
    2010.08.09 22:22

    장닭 아저씨의 포스가 장난 아닙니다... 귀여운 아기고양이 뭘 모르고 ㅋㅋㅋㅋ 넘 귀엽네여...

  7. 오스왈드
    2010.08.10 08:51

    근데 고양이가 닭을 잡아먹거나 죽일 수 있다고 들었는데 장닭은 예외인가요?
    고양이과나 족제비과 동물들이 닭장에 난입해 닭을 죽인다는 이야기를 많이 들었습니다만은......

    • BlogIcon 야옹서가
      2010.08.10 17:54 신고
      댓글 주소 수정 및 삭제

      네 암탉을 노리는 고양이도 종종 있다고 들었지만 다 그런 건 아닐 거구요. 어른 고양이도 함께 성장한 닭이라
      그냥 공존하는 게 아닐까요?
      게다가 이분은 병아리는 아니고 장닭인 데다, 기세도 만만치 않아서 고양이들이 그냥 함께 지내는 듯하네요.

★고양이 전문 출판사 야옹서가입니다. 문의사항은 catstory.kr@gmail.com로 메일 주시면 확인 후 회신해 드립니다.